Chuyển tới nội dung
Home » 위급 재난 문자: 알아두면 생명을 구할 수 있다

위급 재난 문자: 알아두면 생명을 구할 수 있다

[현장의재구성] 경계경보 울린 서울 #shorts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긴급재난문자

긴급재난문자: 안전을 위한 빠른 알림

긴급재난문자는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정보를 전달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입니다. 번호, 재해구분, 긴급단계, 재난문자 내용, 등록일 등의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게시판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 버튼을 이용하여 게시판 목록을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문자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국민재난안전포털을 통해 제공됩니다. 이 시스템은 재난 상황 발생 시신속한 정보 전달을 목표로 구축되었으며, 재난 유형, 긴급 단계, 피해 규모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아 시민들의 안전을 보장합니다. 재난 상황 발생 시재난 유형과 긴급 단계에 따라 다양한 경고 수준의 긴급재난문자가 발송됩니다. 예를 들어, 태풍이 강력한 위력으로 접근할 경우 최고 단계의 긴급재난문자가 발송되어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합니다.

긴급재난문자는 일상 생활에서안전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정보를 전달하고 안전을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입니다. 긴급재난문자 시스템을 통해 시민들은재난 상황에 대한정확한 정보를 신속하게 얻을 수 있으며, 이는 안전한 대처를 가능하게 합니다. 긴급재난문자 시스템은 재난 예방과 안전을 위한 중요한 수단이며,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합니다.

재난문자방송

재난문자방송은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피를 위해 이동통신 회사를 통해 휴대전화로 전송되는 긴급 문자메시지입니다. 재난의 긴급성에 따라 위급재난문자,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로 구분됩니다.

위급재난문자는 즉각적인 대피가 필요한 매우 심각한 재난 발생 시 발송됩니다. 예를 들어 대규모 지진이나 쓰나미 발생 시 즉각적인 대피를 위해 발송됩니다. 긴급재난문자는 위급재난문자보다 덜 심각하지만 긴급한 대피가 필요한 경우에 발송됩니다. 예를 들어 화재나 폭발 등의 사고 발생 시 발송됩니다. 안전안내문자는 재난 발생 시 안전 정보를 제공하거나 주의 사항을 알려주는 문자입니다. 예를 들어 태풍이나 폭설 등의 기상 악화 시 안전 유의 사항을 알려주는 문자입니다.

재난문자방송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재난문자방송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재난 발생 시 문자 내용을 주의 깊게 확인하여 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재난문자방송은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존재하는 중요한 시스템입니다.

재난문자

재난문자, 안전을 위한 필수 정보!

국민재난안전포털은 재난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재난문자를 포함하여 다양한 재난 정보와 안전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는 재난문자 발송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재난 유형별로 필요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태풍이 예상될 경우, 태풍 관련 정보와 함께 안전 수칙 및 대피 방법 등을 제공합니다.

재난문자는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잘 활용하여 재난에 대비하고 안전을 확보하시길 바랍니다.

재난문자는 재난 상황 발생 시 국민의 안전을 위해 발송되는 긴급 메시지입니다. 재난문자는 휴대폰으로 문자 메시지 형태로 전송되며, 재난 상황과 관련된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재난문자는 정부 또는 지자체에서 발송하며, 재난 상황에 따라 발송 대상과 발송 내용이 달라집니다.

재난문자의 발송 대상은 재난 발생 지역 또는 재난 위험 지역에 거주하는 모든 국민입니다. 재난문자는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재난문자가 발송될 경우, 메시지 내용을 주의 깊게 확인하고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난문자는 우리의 안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재난문자를 통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고 안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재난문자에 관심을 가지고 주의 깊게 확인하여 안전을 위한 준비를 갖추도록 하십시오.

“삐익~” 아침 단잠 확 깨운 재난문자, 종류도 이렇게 많았어?

“삐익” 소리에 잠에서 깨는 순간, “재난문자”가 왔다는 걸 깨닫게 되죠. 갑자기 불안감이 몰려오면서 “어떤 재난이 일어난 거지?” 하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 사실 재난문자는 재난의 심각성에 따라 종류가 다르게 발송된답니다.

재난문자는 크게 위급재난, 긴급재난, 안전안내 문자로 나뉘어요. 위급재난은 가장 심각한 상황을 알리는 문자로, 가장 큰 경보음과 함께 전달됩니다. 예를 들어, 대규모 지진이나 해일처럼 즉각적인 대피가 필요한 상황에 발송되죠. 반면, 긴급재난은 위급재난보다는 덜 심각하지만, 신속한 대처가 필요한 상황을 알리는 문자예요. 중간 경보음과 함께 발송되며, 폭탄 테러, 화재 등이 발생했을 때 전달됩니다. 마지막으로 안전안내 문자는 재난 발생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나,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을 알려주는 문자입니다. 경보음은 없고, 예보와 같은 정보를 전달하는 경우가 많아요. 예를 들어, 태풍이나 폭염 등의 기상 특보를 알려주거나,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외출 시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는 문자를 보내죠.

재난문자가 왔을 때, 침착하게 내용을 확인하고 안내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위급재난 문자를 받았을 때는 즉시 대피하거나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재난문자는 우리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소중한 정보입니다. 재난문자를 통해 위험 상황을 빠르게 인지하고 대처하여 안전을 확보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삐~’ 위급재난문자가 왔다… 어디로 대피하지?

‘삐~’ 위급재난문자가 왔다… 어디로 대피하지?

갑자기 스마트폰에서 ‘삐~’ 소리와 함께 위급재난문자가 왔다면, 당황하지 말고 신속하게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야 합니다. 위급재난문자는 극단적인 상황에서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발송되는 중요한 정보입니다.

스마트폰이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어도 60dB 이상의 경고음과 함께 문자가 전달되도록 설계되어 있으니, 절대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위급재난문자에는 재난 발생 상황, 대피 방법, 안전 수칙 등 생존에 필수적인 정보가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위급재난문자는 화재, 지진, 폭우, 해일, 산불 등 각종 재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발송됩니다. 재난 상황별로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는 다르기 때문에, 문자에 명시된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화재 발생 시에는 건물 밖으로 신속히 대피해야 하지만, 지진 발생 시에는 책상 밑이나 벽면 옆에 몸을 숨기는 것이 안전합니다. 해일의 경우에는 높은 지대로 이동해야 하며, 산불이 발생했을 때는 산불 진행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대피해야 합니다.

위급재난문자는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한 최후의 보루와 같습니다. 문자에 적힌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안전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재난 상황에 안전하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위급·긴급 재난문자, ‘재난 유형’ 영문 병행 표기

위급·긴급 재난문자, 재난 유형 영문 병행 표기

이제부터 정부에서 보내는 위급·긴급 재난문자에 재난 유형이 영어로 함께 표기됩니다. 행정안전부는 오늘 낮 12시부터 경보음과 함께 재난 유형을 영어로 표시하는 재난문자를 발송합니다.

이번 조치는 외국인이나 영어에 익숙한 국민들에게 재난 상황을 더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지진 발생 시 재난문자에 “Earthquake”라는 영어 단어와 함께 “지진”이라는 한글이 함께 표시되어 재난 상황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영어 병행 표기는 재난 유형뿐만 아니라 행동 요령에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재난 상황에 따라 “Evacuation”, “Shelter in place” 등 영어로 된 행동 요령이 재난문자에 포함되어 외국인과 영어에 익숙한 국민들의 안전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행정안전부는 앞으로도 재난 정보를 다양한 언어로 제공하여 모든 국민이 재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긴급재난문자 어디까지 알고 계시나요? – 네이버 블로그

긴급재난문자는 재난 발생 시 주민 대피 상황을 알려주거나 민방위 경계 경보 발령을 알리는 중요한 정보 전달 수단입니다. 이 문자는 40dB의 일반적인 알림 소리로 설정되어 있으며, 누구나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하지만 긴급 상황에서 모든 사람이 문자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휴대폰의 소리가 꺼져 있거나, 문자 수신을 제한해 놓은 경우 긴급 재난 문자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여 긴급 재난 문자 수신 설정을 꼼꼼히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소리 알림을 켜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긴급 재난 문자는 단순히 재난 정보를 전달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재난 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과 안전 수칙을 알려주어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긴급 재난 문자를 통해 재난 발생 초기에 정확한 정보를 얻고, 적절한 대처를 할 수 있다면 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긴급 재난 문자를 무심히 지나치지 말고 주의 깊게 읽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긴급 재난 문자는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 위한 소중한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장의재구성] 경계경보 울린 서울 #shorts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현장의재구성] 경계경보 울린 서울 #shorts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위급 재난 문자: 알아두면 생명을 구할 수 있다

위급 재난 문자: 꼭 알아야 할 정보!

여러분, 혹시 위급 재난 문자 받아본 적 있으신가요? 갑자기 울리는 경고음에 놀란 적 있으실 텐데요, 이 문자는 단순히 불편한 알림이 아니라 생명과 직결되는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어요.

오늘은 위급 재난 문자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어떻게 활용해야 안전을 지킬 수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할게요.

위급 재난 문자, 왜 중요할까요?

위급 재난 문자는 자연재해, 사고, 범죄, 전쟁 등 긴급한 상황 발생 시 국민에게 빠르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발송되는 문자 메시지예요.

재난 상황에 따라 대피해야 할 경우, 안전 수칙을 알려주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해요.

예를 들어, 지진이 발생하면 지진의 강도, 발생 지역, 대피 방법 등을 알려주고, 태풍이 올 경우에는 태풍의 경로, 강도, 주의 사항 등을 전달해요.

위급 재난 문자는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어요.

위급 재난 문자,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위급 재난 문자를 받으려면 휴대폰이 필수적이에요.

휴대폰 번호를 재난 문자 수신 시스템에 등록해야 문자를 받아볼 수 있고, 휴대폰 설정에서 재난 문자 수신 여부를 확인해야 해요.

대부분의 휴대폰은 기본적으로 재난 문자 수신이 설정되어 있지만, 수신 설정을 변경하거나 휴대폰을 새로 구입한 경우에는 직접 설정을 해야 해요.

휴대폰 제조사에 따라 설정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는 게 좋겠죠?

위급 재난 문자,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위급 재난 문자를 받으면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안전 수칙을 따라야 해요.

문자에 적힌 내용을 무시하거나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 돼요.

대피가 필요한 경우에는 지시에 따라 신속하게 대피하고, 안전한 장소를 찾아야 해요.

위급 재난 문자는 긴급 상황 발생 시 안전을 위한 필수 정보이기 때문에 항상 주의 깊게 확인하고 행동해야 해요.

위급 재난 문자 관련 FAQs

Q1. 위급 재난 문자는 누가 보낼까요?

A1. 위급 재난 문자는 행정안전부에서 발송해요. 행정안전부는 재난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위급 재난 문자를 발송하여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어요.

Q2. 위급 재난 문자를 받지 못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A2. 위급 재난 문자를 받지 못했다면 행정안전부재난안전포털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재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뉴스나 방송을 통해서도 재난 상황을 알 수 있고, 주변 사람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는 것도 중요해요.

Q3. 위급 재난 문자를 받았는데,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A3. 위급 재난 문자 내용이 이해되지 않거나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행정안전부고객센터로 문의하거나 재난안전포털웹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주변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Q4. 위급 재난 문자를 받고 대피해야 하는데, 어디로 대피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A4. 위급 재난 문자에는 대피 장소가 명시되어 있어요. 대피 장소가 명시되지 않았거나, 대피 장소를 잘 모르겠다면주변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는 게 좋겠죠?

Q5. 위급 재난 문자를 받았는데, 너무 무섭고 불안해요.

A5. 위급 재난 문자를 받으면 불안하고 두려운 마음이 들 수 있어요. 하지만 침착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해요. 안전 수칙을 잘 지키고주변 사람과 소통하며 안전을 확보하는 데 집중해야 해요.

Q6. 위급 재난 문자, 너무 자주 와서 불편해요. 해지할 수 있을까요?

A6. 위급 재난 문자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시스템이에요. 해지는 권장되지 않아요. 다만, 문자 수신 설정을 변경하여 필요한 정보만 받아볼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으니, 휴대폰 설정을 확인해보세요.

마무리

위급 재난 문자는 단순한 문자가 아니라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필수 정보를 담고 있어요.

위급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위급 재난 문자를 꼼꼼히 확인하고, 안전 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해요.

위급 재난 문자는 국민의 안전을 위한 소중한 시스템이라는 것을 기억하고, 안전에 유의하며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Categories: 발견하다 79 위급 재난 문자

[현장의재구성] 경계경보 울린 서울 #Shorts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See more here: tomhumbetom.com

See more: https://tomhumbetom.com/tech/

삐익~” 아침 단잠 확 깨운 재난문자, 종류도 이렇게 많았어? - 매일경제
삐익~” 아침 단잠 확 깨운 재난문자, 종류도 이렇게 많았어? – 매일경제
새벽 시민 대혼란 일으킨 긴급재난문자…관계 기관 엇박자로 오발령|동아일보
새벽 시민 대혼란 일으킨 긴급재난문자…관계 기관 엇박자로 오발령|동아일보
전시상황에 보내는 위급재난문자에 시민들 '화들짝' - 인천In 시민의 손으로 만드는 인터넷신문
전시상황에 보내는 위급재난문자에 시민들 ‘화들짝’ – 인천In 시민의 손으로 만드는 인터넷신문
빨랐지만 부실한 위급재난문자…시민들 당황 : 네이트 뉴스
빨랐지만 부실한 위급재난문자…시민들 당황 : 네이트 뉴스
한밤 중 Air Raid(공습) 영어 재난 문자…시민들
한밤 중 Air Raid(공습) 영어 재난 문자…시민들 “전쟁난 줄” | 중앙일보
국무조정실, '오발령' 서울시·'위급재난문자로 공지' 행안부 조사
국무조정실, ‘오발령’ 서울시·’위급재난문자로 공지’ 행안부 조사
새벽 잠 깨운 오발령 위급 재난 문자, 실제 상황에선 어떻게 해야 할까? - Society
새벽 잠 깨운 오발령 위급 재난 문자, 실제 상황에선 어떻게 해야 할까? – Society
세이프 톡] 위급 재난문자 '제대로' 보내야 합니다 - 세이프타임즈
세이프 톡] 위급 재난문자 ‘제대로’ 보내야 합니다 – 세이프타임즈
진짜였어도 대피 못했다'…서울시 9분이나 늦게 위급재난문자 발송 | 서울경제
진짜였어도 대피 못했다’…서울시 9분이나 늦게 위급재난문자 발송 | 서울경제
앞뒤 내용 다 잘라먹은 서울시 위급재난문자… '글자수 제한' 탓? < 이슈& < 뉴스룸 < 기사본문 - 시사위크
앞뒤 내용 다 잘라먹은 서울시 위급재난문자… ‘글자수 제한’ 탓? < 이슈& < 뉴스룸 < 기사본문 - 시사위크
스팸' 취급받는 재난문자,
스팸’ 취급받는 재난문자, “면피용” 비판도…피로감에 알람 끄는 시민들 | 한국일보
삐익~” 아침 단잠 확 깨운 재난문자, 종류도 이렇게 많았어? - 매일경제
삐익~” 아침 단잠 확 깨운 재난문자, 종류도 이렇게 많았어? – 매일경제
재난문자방송 - 나무위키
재난문자방송 – 나무위키
전쟁?”…재난문자 오발송·네이버 접속 장애에 경기도민 '혼란'
전쟁?”…재난문자 오발송·네이버 접속 장애에 경기도민 ‘혼란’
위급재난문자' '경계경보'에 허지웅 일침
위급재난문자’ ‘경계경보’에 허지웅 일침 “대처에 게으르지 않을까 걱정” [이슈In]
Oo구서 목격된 Oo씨 찾는다
Oo구서 목격된 Oo씨 찾는다” 수시로 울리던 재난문자 최후 | 중앙일보
시도때도 없이 울리는 재난문자, 관리하려면 이렇게![이럴땐 이렇게!]|동아일보
시도때도 없이 울리는 재난문자, 관리하려면 이렇게![이럴땐 이렇게!]|동아일보
국내 방문 외국인도 대피토록… 재난안전문자 영문 병행 표기한다 < 행정안전 < 뉴스 < 기사본문 - 안전신문
국내 방문 외국인도 대피토록… 재난안전문자 영문 병행 표기한다 < 행정안전 < 뉴스 < 기사본문 - 안전신문
형식도 속도도 모두 실패한 서울시 위급재난 문자 | 한국경제
형식도 속도도 모두 실패한 서울시 위급재난 문자 | 한국경제
아침부터 무슨 난리”… 서울 시내 울린 北발사체 재난문자 오발령
아침부터 무슨 난리”… 서울 시내 울린 北발사체 재난문자 오발령
쏟아지는 긴급재난문자 피로감 높아 < 행정의회 < 뉴스 < 기사본문 - 마을신문 금천In
쏟아지는 긴급재난문자 피로감 높아 < 행정의회 < 뉴스 < 기사본문 - 마을신문 금천In
대피하라
대피하라” 다짜고짜 재난문자 육하원칙 담는다…’뒷북’ – Sbs Biz
긴급재난문자 혼란
긴급재난문자 혼란
나 여기 안 사는데... 자연재난 재난문자 기준은? | 아주경제
나 여기 안 사는데… 자연재난 재난문자 기준은? | 아주경제
재난문자방송 - 나무위키
재난문자방송 – 나무위키
한밤 중 경기도내 '공습 위기 경보' 재난문자…놀란 시민들 '불안감' - 뉴스1
한밤 중 경기도내 ‘공습 위기 경보’ 재난문자…놀란 시민들 ‘불안감’ – 뉴스1
시도 때도 없는 재난문자, 앞으로는 재난 상황에만 울린다
시도 때도 없는 재난문자, 앞으로는 재난 상황에만 울린다
앞으로 전쟁상황 알리는 '위급재난문자'는 수신거부 못한다 < 사회 < 뉴스&이슈 < 기사본문 - 허프포스트코리아
앞으로 전쟁상황 알리는 ‘위급재난문자’는 수신거부 못한다 < 사회 < 뉴스&이슈 < 기사본문 - 허프포스트코리아
北 사전통보에도 왜, 어디로 빠진 재난문자…일본은 달랐다 | 서울신문
北 사전통보에도 왜, 어디로 빠진 재난문자…일본은 달랐다 | 서울신문
새벽 4시55분에 웽웽웽~ 긴급재난문자에 전 국민 잠 설쳤다 < 사회종합 < 사회 < 기사본문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새벽 4시55분에 웽웽웽~ 긴급재난문자에 전 국민 잠 설쳤다 < 사회종합 < 사회 < 기사본문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서울시 위급재난 문자: 디자이너가 분석한 최악의 긴급 경보 경험 - 디자인 나침반
서울시 위급재난 문자: 디자이너가 분석한 최악의 긴급 경보 경험 – 디자인 나침반
재난문자 수신음, 위급성 따라 크기 달라진다...위급·긴급재난 때 '최고' - 전자신문
재난문자 수신음, 위급성 따라 크기 달라진다…위급·긴급재난 때 ‘최고’ – 전자신문
긴급재난 문자가 더 짜증나요…태풍에 같은 문자만 8번 : 국제신문
긴급재난 문자가 더 짜증나요…태풍에 같은 문자만 8번 : 국제신문
서울시 위급재난 문자: 디자이너가 분석한 최악의 긴급 경보 경험 - 디자인 나침반
서울시 위급재난 문자: 디자이너가 분석한 최악의 긴급 경보 경험 – 디자인 나침반
불 이미 꺼졌는데 새벽3시 “불이야” 긴급재난문자
불 이미 꺼졌는데 새벽3시 “불이야” 긴급재난문자
전쟁 난 줄” “평소와 똑같아”… 서울은 난리, 지방은 어리둥절
전쟁 난 줄” “평소와 똑같아”… 서울은 난리, 지방은 어리둥절
한국인은 거부… 일본인은 부러워하는 '이것'? - 노컷뉴스
한국인은 거부… 일본인은 부러워하는 ‘이것’? – 노컷뉴스
Iphone의 긴급재난문자 및 정부 경보에 관하여 - Apple 지원 (Kr)
Iphone의 긴급재난문자 및 정부 경보에 관하여 – Apple 지원 (Kr)
재난문자방송 - 나무위키
재난문자방송 – 나무위키
전국민 깜짝 '긴급재난문자', 전쟁 때만 크게 울린다 - 머니투데이
전국민 깜짝 ‘긴급재난문자’, 전쟁 때만 크게 울린다 – 머니투데이
전쟁난 듯 울리는 재난문자…대처방법 없어 혼란만 가중 | 한국경제
전쟁난 듯 울리는 재난문자…대처방법 없어 혼란만 가중 | 한국경제
아이폰에서 긴급재난문자 레벨 설정하기
아이폰에서 긴급재난문자 레벨 설정하기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재난문자, 확 줄어든다 < 안전종합 < 안전뉴스 < 기사본문 - 안전저널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재난문자, 확 줄어든다 < 안전종합 < 안전뉴스 < 기사본문 - 안전저널
위급·긴급 재난문자, '재난 유형' 영문 병행 표기
위급·긴급 재난문자, ‘재난 유형’ 영문 병행 표기
전국민 상대로 모닝콜?
전국민 상대로 모닝콜?”… 北발사체 ‘오발령’ 재난문자에 시민 혼란 가중 – 머니S
구멍난 재난문자 시스템] 경보 9분 후 발송…22분 뒤 '잘못 보내' | 서울경제
구멍난 재난문자 시스템] 경보 9분 후 발송…22분 뒤 ‘잘못 보내’ | 서울경제
재난문자, 어디까지 알고있니? 재난문자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 네이버 블로그
재난문자, 어디까지 알고있니? 재난문자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 네이버 블로그
속보] 北, 우주발사체 발사에 위급재난문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속보] 北, 우주발사체 발사에 위급재난문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뉴스추적]혼란만 부추긴 위급재난 문자…낭비된 9분 [Mbn 뉴스7] - Youtube
뉴스추적]혼란만 부추긴 위급재난 문자…낭비된 9분 [Mbn 뉴스7] – Youtube
허지웅, 재난문자 오발령에 오늘은 나라가 깨워줬다 지적 | 아주경제
허지웅, 재난문자 오발령에 오늘은 나라가 깨워줬다 지적 | 아주경제
기상청, 규모 3.0~3.5 지진 발생시 '안전안내' 지진문자 발송 < 생활안전 < 뉴스 < 기사본문 - 안전신문
기상청, 규모 3.0~3.5 지진 발생시 ‘안전안내’ 지진문자 발송 < 생활안전 < 뉴스 < 기사본문 - 안전신문
재난문자, 귀찮다고 무조건 '수신 거부' 하기 전에… < 사회 < 기사본문 - 시사In
재난문자, 귀찮다고 무조건 ‘수신 거부’ 하기 전에… < 사회 < 기사본문 - 시사In